프리워커로 살아남기

[퇴사 일기] 02 퇴사 시 챙겨야 하는 것 D-3

qreate 2022. 6. 29. 08:12
728x90

이제 퇴사일 이 얼마 남지 않았다. 지금은 인수인계서를 작성하고 있고, 남은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최대한 좋게 + 다른 직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나가기위해서 꽤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어딜 가서 어떻게 만날지 모르는 세상이기 때문에 좋게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지금 다니는 회사는 규모가 크지 않아서 인사팀이 따로 없다. 그래서 직접 경영진에 서류를 요청해야 한다.
(이 부분이 정말 부담스러웠다.) 퇴사 후 바로 이직하는 것은 아니라서 서류가 급하게 필요하지는 않다.
그리고 급여 명세서의 경우 퇴사 후 발급될 것 같아서 이후에 개인 메일로 전달 받을 것 같아서 그때 요청하려한다.


1. 서류 챙길 것(퇴사 후 나중에 메일로 요청, 방문수령)
- 경력 증명용 서류 : 경력증명서(원본), 재직증명서(원본)
- 받은 돈 증명 서류: 원천징수영수증, 급여 명세서 (누락된 건 없는지 확인)

2. 자료 챙길 것
자료를 챙길 때에는 회사의 기밀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업무 중에 개인적으로 스크랩 한 자료, 개인 스터디를 했던 작업물, 모아놓은 무료 리소스 등 나의 시간이 담겨있는 자료들을 정리해서 가져가려한다.

3. 자료 버릴 것
며칠 남지 않았으니 컴퓨터에 있는 자료도, 책상 위에 있는 자료도 정리해야 한다.

4. 인수인계 문서
지금까지 작업하던 것들과 앞으로 남은 일거리들을 배경, 히스토리, 파일위치 등을 정리해서 다음 사람에게 넘겨줄 준비를 한다.
연락을 따로 받고싶지는 않기 때문에 최대한 상세하게 만들어놓을 예정이다.

이정도면 된 것 같다.
이후에 퇴사하고나서 서류 받는 과정도 적어봐야겠다.

반응형